• TOUR
    시원한 서해바다가 펼쳐진 아늑한 휴식처, 한울타리
    TOUR #01
    강화역사관
    강화도에 위치한 각종 전적지와 유적을 둘러볼 수 있는 이정표 역할을 해주는 곳입니다.
    국난을 극복한 강인한 민족의 저력과 자긍심을 이어받아 민족항쟁의 위엄을 가리고
    호국정신을 함양하기 위하여 1988년 9월 14일에 개관했습니다.
    TOUR #02
    강화고려궁지
    고려가 몽고 침략시 항전하던 39년간의 궁궐터입니다.
    고려시대에 건설하여 항쟁 후 궁궐과 성은 무너졌으나 조선시대에 남은 건물은 행궁과 강화유수부였으나
    지금은 유수부 동헌과 이방청만 남아있습니다. 우리 민족의 자주정신과 국난극복의 역사적 교훈을 남긴 교육의 터전입니다.
    TOUR #03
    연미정
    강과 임진강이 합류하여 서해로 흘러가는 모양이 제비꼬리와 닮아서 연미라는 이름이 지어졌습니다.
    높은 석주에 세워졌으며, 영조20년중건, 고종28년중수 등 여러번 보수했습니다.
    현재 인천광역시 유형문화재 제 24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TOUR #04
    정수사
    고구려 장수왕4년에 창건했으며, 중종39년과 선조7년 후 지금까지 6차에 걸쳐 중수하였습니다.
    신라 선덕여왕 8년에 회정선사가 마니산의 참성단을 참배한 후 이 곳 지형을 보고 삼매 정수할 곳이라 하여 사찰을 세우고 정수사라 했습니다.
    그후 함허대사가 절을 중수한 후 법당 서쪽의 맑은 물을 발견하고 정수(淨水)로 바뀌었습니다.
    TOUR #05
    갑곶돈대
    고려고종19년부터 원종11년까지 도읍을 강화도로 옮긴 후 몽고와 전쟁 시
    외성으로 강화해협을 지키던 중요한 요새였습니다.
    조선 인조22년에 제물진에 소속된 돈대를 설치했으며, 숙종5년때 축소되었습니다.
    고종3년 병인양요 때 이 돈대에서 프랑스군은 전족산성 전투에서 패주했습니다.
    돈대 안에는 조선시대 대포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TOUR #06
    보문사
    보문사는 신라 문무왕 16년(676)에 의상대사가 세운 절입니다.
    이후 여러 차례 재난을 당하여 무너진 것을 고려 명종 14년(1184) 보조국사 지눌이 극란전을 비롯하여 7동의 건물을 복원하였으나,
    임진왜란 때 화재로 소실되고 극란전과 반학루, 삼층석탑만이 남아있습니다.
    극락전은 앞면 3칸, 옆면 2칸의 규모로, 지붕은 옆면에서 볼 떄 사람인(人)자 모양인 맞배지붕으로 보문사에서 직접 볼 수 있습니다.
    TOUR #07
    전등사
    단군왕검이 세 아들이 쌓았다는 전설을 간직한 삼랑성 내에 아늑히 자리잡고 있는 전등사는 입구에
    조루 밑을 지나 들어가면 정면에 보물 제178호로 지정되어 있는 대웅보전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명부전 맞은편 왼쪽 언덕을 약 100m오르면 조선 왕실의 실록을 보관했던 정족산 사고 터가 자리잡고있습니다.
    TOUR #08
    초지진
    도장포 마을 우측에 폐교된 초등학교 분교 옆 오솔길로 내려가면 신선대가 나오며, 신선대는 바닷가에
    큰 바위가 자리를 틀어잡고 있는 형상인데 그 주변의 해안경관과 더불어 경치가 아름다운 곳입니다.
    오른쪽 아래로 돌틈이, 함목 해수욕장이 보이고 점점이 떠 있는 섬들과 푸른 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TOUR #09
    마니산
    마니산은 500m도 안되지만, 해발 0m에서 시작되는 높은산입니다.
    덩상의 참성단까지의 등산로가 계단길로 포장된 이후에는 남녀노소 모두가 즐겨찾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계단길과 계단이 없는 단군로가 있으며, 중간 정도에 참성단 바로 아래 다소 가파른 구간이 2곳있습니다.
    TOUR #10
    광성보
    조선 광해군(1618년)때 고려시대의 외성을 보수하면서 설치된 광성보는 오두, 화도, 광성의 돈대와
    오두정포대가 소속되어있습니다. 1745년 완전한 석성으로 개축되면서 당시 성문도 설치되었습니다.
    광성보는 신미양요 때 가장 격렬했던 격전지로 백병전을 전개하였고 수 많은 정군과 용사들이
    장렬히 순국한 역사가 있는 곳입니다.

  •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저작권 | ADMIN